ssjeon@k-spo.co.kr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원장 김필수)은 지난달 “Sport for All in AI”의 주제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선승관에서 진행된 한국사회체육학회 2024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연구상인 나사라 학술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사회체육학회는 매년 ㈜나사라테이핑의 후원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사회적 파급효과가 크고 학문적 업적이 탁월한 연구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학술상이다. 한국사회체육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중 편집위원회의 정량평가(Dbpia 이용자 수, KCI 인용 수 등)와 정성평가(창의성, 적합성, 타당성, 기여도 등)를 통해 우수 논문들을 선정하여 매년 나사라 학술상(상패 및 상금)을 시상한다.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은 의 연구를 통해 프로스포츠 구단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회적 요구와 마케팅 전략에 부합할 수 있는 기제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증하였다. 이는 학술적인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지만, 프로스포츠 산업의 마케팅 실무에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R&D 성과로,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인용되고 참고된 연구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최우수 학술상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고의 스포츠 데이터 분석기업으로서 2023년부터 스포츠 분야의 국가 공공기관과 프로스포츠 구단 등의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구 기반 R&D의 축적과 스포츠산업 경영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모든 프로스포츠 종목에서부터 골프, 및 경륜, 경정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에서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포츠 경기 예측과 스포츠경영학 분야 연구를 아우르는 60여 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면서, 국내 스포츠산업 연구 분야의 발전과 R&D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 관계자는 “우리의 연구가 이제 연구자 개인과 기업을 넘어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에 많은 분이 공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R&D 연구개발을 통해 스포츠산업 관련 데이터 분석이 고객의 마케팅 가치를 구현하고 더 나아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더욱 혁신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출처 : 스타트업데일리(http://www.startupdaily.kr)세대의>
2025. 01. 07. 13:08세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