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원장 김필수)은 지난 5월 24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산하 연구기관인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발행하는 체육과학연구에 “비윤리적 사건에 대응하는 프로스포츠팀의 전략: 사안의 속성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패턴”을 게재하여 최우수 연구상을 수상하였다.
체육과학연구는 국내 스포츠과학 종합학술지 최초로 SCOPUS에 등재되어 세계적으로도 그 수준을 인정받는 저명한 저널이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스포츠 분야의 연구 중 최고 수준의 연구를 수상해 왔으며, 올해 개원 44주년을 맞이하여 기획한 체육과학연구상 시상식에서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의 연구를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스포츠 인공지능을 기반한 데이터 분석으로 인정하여 최우수상을 수여하였다.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은 2023년에 설립된 인공지능 기반의 스포츠 데이터 분석 기업으로, 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의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AI pick” 솔루션을 직접 개발하면서 경륜과 경정 경주 종목을 포함하여 스포츠 경기결과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선제적으로 예측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프로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측면에서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관련한 논문 30편 이상을 게재하여 기업의 R&D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4차산업 시대의 스포츠산업 전반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스포츠경영전략연구원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가연구기관인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우리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의 시대에 스포츠산업을 이끌어가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AI 기반의 스포츠 데이터 솔루션으로 혁신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24.05.30 12:45
출처 : 스타트업데일리(https://www.startup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4941)